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길게 늘어지는 립살리스 키우기와 번식 방법

by 리틀제이에스 2022. 10. 10.

 

 

립살리스 필리핀

 

 

 

 

공중식물 립살리스

 기둥 선인장과의 립 살리스는 열대우림의 바위나 유기물과 이끼에도 착생하여 자랍니다. 독특한 모양과 길게 늘어지는 형태입니다. 다양한 품종으로 60종 정도 되고, 국내에는 20종 정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얇은 가지 모양으로 쭉 뻗어나가는 모양에서 길쭉한 나뭇잎 모양, 넓고 길쭉한 잎모양 등 여러 형태의 모양이 있습니다. 

선인장과 다르게 줄기 모양으로 자라며 줄기에 물을 저장합니다. 선인장과 비슷한 점은 가시 자리가 있습니다. 가시 자리에서 뿌리가 나기도 하고 꽃이 피기도 합니다. 

 적정온도는 15~25도입니다. 겨울에는 너무 추운 곳보다는 따뜻한 거실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양지나 양지 자리에서 키워주시되 직사광선을 오래 받으면 잎이 탈 수 있습니다.

  립살리스 폭스테일은 얇은 줄기가 나오면서 끝부분이 갈라져 줄기가 두 줄이 납니다. 이런 식으로 풍성하게 자랍니다. 추위에는 조금 약해 실내에서 키우면 냉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줄기와 다르게 각이 지게 자라며 늘어지는 형태의 립 살리스 트리고나, 립살리스 핑크는 두툼한 줄기에 핑크색 구슬 꽃이 달려 매력적인 식물입니다. 화이트 구슬꽃이 열리는 립살리스 화이트도 있습니다. 길쭉한 잎 모양이 매력적인 립 살리스 필리핀, 잎끝이 빨갛게 물드는 립살리스 루비, 마디 마디가 볼록한 립살리스 뽀빠이, 얇은 줄기의 핍 살리스 카스타, 미역 모양 또는 생선 뼈 모양의 립살리스 쇼우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물 주기

 일반 선인장은 건조하게 키워도 되지만 립살리스는 습한 공간을 좋아합니다. 선인장처럼 물을 건조하게 말리면 안 됩니다. 화분을 들어보면 가볍다 싶을 정도나, 잎이 쪼글 거리게 변하면 물이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물을 주면 다시 통통하게 변합니다. 강한 햇빛과 통풍이 잘 되는 곳은 물이 잘 마르니 자주 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행잉으로 많이 키우기 때문에 물 주는 시기를 잘 놓칠 수 있어 주의합니다.

분갈이와 번식

 보통 흙이나 나무에 심어져 유통합니다. 흙으로 심을 경우 배수를 좋게 만들어 줘야 합니다. 펄라이트, 바크 등을 섞어 배수를 도와줍니다. 번식 방법은 쉬운 편입니다. 공중 뿌리가 보이는 곳을 잘라 바로 흙에 심어도 좋고, 수태에 뿌리를 내려 키워도 좋습니다. 뿌리를 내릴 때까지는 높은 습도를 유지해 준다면 뿌리를 빨리 얻을 수 있습니다. 습도 유지가 어렵다면 지퍼백에 넣어 두어도 뿌리가 잘 내립니다.

 

립살리스 루비
립살리스 루비

 

 

 

 

 

립살리스 뽀빠이 프리카룸 키우기 쉽게 번식하기

립살리스는 종류가 많고 국내에서는 20종 정도를 볼 수 있는데요. 키우기가 쉽고 행잉으로 걸어두니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서 하나씩 늘리다 보니 벌써 5종류의 립살리스를 키우고 있습니다. 번

b.littlejsb.com

 

아메리칸 블루 키우기 월동 꽃 관리 물 주기 삽목 방법

일 년 내내 파란빛이 도는 꽃을 피우는 아메리칸 블루는 중남미의 덥고 습한 지역에서 자라며, 물을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행잉 식물로도 키우기도 하며, 잎의 뒷면은 은빛이 돕니다. 아메리칸

b.littlejsb.com

 

괴마옥 파인애플 선인장 물 주기 자구 번식 키우는 방법 알아보기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이며, 유포르비아과 식물입니다. 파인애플을 닮아 '파인애플 선인장'이라고도 부릅니다. '철갑환'과 '아미산'을 교배하여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괴마옥입니다. 괴마옥은 나

littlejsb.com

 

 

피토니아 키우기 방법 물주기 삽목과 번식 잎 마름 알아보기

관엽식물과 에 속하는 피토니아는 색과 잎맥이 선명하고 귀엽습니다. 남아메리카에 서식하여 더위에는 강하지만 추위에 매우 약한 식물입니다. 피토니아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잎이 큰 것보다

littlejs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