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산지가 호주이며 잎 모양이 삼각형 모양이라 삼각잎 아카시아라고 부릅니다. 성장 속도는 빠른 편에 속합니다. 잎이 두껍고 힘이 있으며 여릿하게 늘어지는 가지가 매력적입니다. 키우기는 유칼립투스와 비슷한 편인데 조금 더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집들이 선물이나 인테리어 식물로 유명한 삼각잎 아카시아 키우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삼각잎 아카시아 키우기 환경
1. 온도
15~30℃ 잘 자라며 겨울 온도는 5℃ 이상입니다. 봄에서 초겨울까지는 야외에서 잘 자라며 실내에서 키울 경우에는 베란다가 좋겠습니다. 기온이 내려가면 잎의 색은 진한 회색 잎으로 변합니다.
2. 햇빛
햇빛은 6시간 이상 보는 것을 추천하고, 직사광선도 괜찮습니다. 해를 못 보게 되면 잎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3. 통풍
아카시아 과의 나무들은 통풍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람이 잘 들지 않는다면 잎이 우수수 떨어지기도 합니다. 실내에서 키울 때에는 서큘레이터를 이용해 통풍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4. 물 주기와 흙
건조에도 강하지만 물을 좋아하는 삼각잎 아카시아입니다. 겉흙이 마르면 관수하며 흙은 배수가 잘될 수 있도록 마사토나 펄라이트의 비율을 올려주세요. 겨울에는 물 주기 틈을 늘려주세요. 물을 줄 때 가끔씩 잎 샤워를 시켜 주시면 병충해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에는 질소가 많이 포함된 비료를 주세요.
5. 개화기
꽃은 노란색의 동그란 모양의 꽃이 피어납니다. 2월부터 꽃을 피우기 시작합니다. 개화기에는 인산이 포함된 비료를 주면 도움이 됩니다.
6. 가지치기
병충해 때문에 가지치기를 하기도 하지만 한 가지만 너무 길게 자란다면 잘라 다른 가지들로 성장을 유도합니다. 가지를 자르고 나면 가지 끝에서 새로운 가지가 나오게 됩니다.
잎 끝이 갈변하나요?
물을 너무 말렸거나 흙이 습하면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합니다. 물을 규칙적으로 잘 주고 통풍이 잘 되도록 도와주세요.
하얀 거미줄 응애의 습격
환경이 너무 건조하다면 응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단 응애를 샤워기로 씻어내고 없어지는지 지켜봅니다. 응애는 없애기 힘들기 때문에 약을 뿌리시거나 상한 부분은 가지치기를 합니다. 분무를 통해 습도를 올려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