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스리움은 고온 다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키우기 쉬운 편으로 습도가 높고 통풍이 잘되는 공간이라면 성장 속도도 빠릅니다. 길쭉한 노란색이 꽃이며 꽃을 보호하는 빨간 잎이 불염포라고 부릅니다. 공기 정화 식물로 암모니아, 일산화탄소 제거에 효과적이라 주방에 두면 좋습니다. 안스리움 키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스리움 관리 방법
1. 온도
20~25℃의 온동에서 잘 자라며 겨울 온도는 13℃이상에서 키워주세요. 안스리움은 따뜻한 곳을 좋아하며 추운 곳에 오래 있으면 아랫 잎부터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2. 햇빛
높은 광도의 빛을 좋아합니다. 4~6시간의 빛이 지나가는 밝은 공간이 좋습니다. 한 여름의 직사광선은 피해 주세요.
- 빛이 부족하면 꽃이 잘 피지 않고 잎만 크게 되며, 아랫 잎이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3. 물 주기와 습도
습한 환경을 좋아하지만 뿌리는 건조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분무를 하여 습도를 올려주세요.
- 잎이 갈색으로 변한다면 과습 증상입니다. 흙을 잘 말려주세요.
- 잎에 물 자국이 많으면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공이 막혀 잎에 점같은 무늬가 생기며 증산 작용이 활발 하지 못 하게 됩니다.
4. 번식과 흙
가정에서는 번식은 포기 나누기로 가능하며 번식이 잘 됩니다. 뿌리를 건조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배수층을 높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크, 마사, 펄라이트 함량을 높여주세요.
5. 수경재배
안스리움 물 주기가 어려우면 수경재배도 가능합니다. 뿌리의 흙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물에 꽂으면 됩니다. 흙을 잘 씻지 않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니 잘 관찰해 주세요.
6. 비료 영양제
개화를 위해 봄부터 여름까지 한 달에 한번 정도 비료를 주세요.
7. 통풍과 병충해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 응애, 깍지벌레가 생길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환기가 어려우니 서큘레이터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안스리움 꽃 관리
- 안스리움 꽃을 오래 보려면 빛이 잘 드는 공간 베란다나 창 측을 추천합니다. 온도와 빛이 잘 맞는 환경이라면 사계절 꽃을 볼 수 있습니다.
- 꽃이 줄기가 시들었다면 검게 변합니다. 꽃과 줄기 끝까지 꽃대를 잘라 주시면 됩니다. 또다시 꽃이 피어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