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세베리아 화분 건강하게 키우기 번식 분갈이 방법

by 리틀제이에스 2022. 12. 13.

 

 

 

 

 

 

아프리카, 남아시아 열대 아열대가 원산지인 산세베리아는 고온다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내음성이 강하며 해충에도 강하며 키우기 쉽습니다. 생김새가 다양하며 음이온을 방출하여 방에 두면 좋은 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 키우기와 잎 관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산세베리아

 

 

 

스투키 물주기와 분갈이 통통하게 키우는 방법

스투키는 다육성 식물이며 잎에 수분을 많이 저장하고 있어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는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특히 공기정화 능력이 좋고, 전자파 차단, 이산화 탄소를 흡수하고

littlejsb.com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

 

1. 온도

21~25 ℃에서 성장하며 여름철 더위에 강합니다. 건조에는 강하지만 여름철에는 습한 환경에 줄기가 무르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겨울에는 10℃이상에서 키워야 합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잎의 색이 탁해지며 색이 변하게 됩니다.

 

 

 

 

 

 

 

2. 햇빛과 습도

양지, 반양지나 밝은 음지가 적당합니다. 직사광선은 잎이 탈 수 있습니다. 

 

3. 물 주기

잎에 수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 건조하게 관리합니다. 성장기에는 표면이 마르면 물을 줍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휴면기에 들어가 흙이 완전히 마르면 주도록 합니다. 만약 8℃ 아래로 내려가면 물을 줘서는 안 됩니다. 따뜻한 실내에서 키울 경우에는 해가 들어오는 따뜻한 낮에 물을 주도록 합니다.

  • 잎에 주름이 생기며 쪼글 쪼글 마른다면 물이 필요한 신호입니다.

 

 

 

 

 

 

 

 

4. 분갈이 방법

흙 속에 뿌리가 꽉 찼다면 분갈이를 해야 합니다. 4~5월이나 10월이 좋습니다. 흙은 코코피트와 펄라이트가 포함된 분갈이용 흙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

5. 번식

포기나누기나 꺾꽂이로 삽목 번식이 가능합니다. 잎을 잘라 바로 심으면 세균 감염의 우려가 있어 말려주셔야 합니다. 절단된 부분을 잎의 수분 정도에 따라 1~7일 정도 말립니다. 마른 흙에 잎을 꽂아 주세요. 자구가 나오는 데에는 2~3개월 정도 걸립니다.

마른 잎을 물 꽂이로 뿌리를 내려 심어주셔도 됩니다. 삽목 시 중요한 점은 마른 흙에 심고 잎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이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산세베리아 잎 관리 방법


산세베리아

 

 

1. 산세베리아 새싹이 나지 않는다면?

물을 적게 주면서 키웠는데도 새로운 싹이 올라오지 않는다면 뿌리가 썩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분에서 분리하여 뿌리를 확인해 보세요.

 

2. 날씨가 건조할때는 분무를 해주세요.

분무를 한 뒤에는 꼭 닦아주세요. 물과 먼지가 말라 기공이 막히게 됩니다. 증산 작용과 광합성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3. 잎이 말린다면

너무 건조하게 키우면 잎이 돌돌 말릴 수 있습니다.

 

4. 잎이 노랗고 투명하게 변했다면

과습 증상일 수 있습니다. 흙이 잘 마를 수 있도록 통풍이 잘 되는 곳으로 옮겨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서비내 산세베리아 슈퍼바 대형 높이 약 45cm 농장직영 공기정화식물 미세먼지 제거

COUPANG

www.coupang.com

 

 

금전수 키우기 번식 분갈이 꽃 관리 방법

금전수는 잎이 달러 지폐와 닮아 있다고 금전수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돈이 많이 들어오라는 의미로 개업선물, 집들이 선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상용 식물로 광합성을 위한 대량의 엽록

littlejsb.com

 

 

 

 

 

댓글